티스토리 뷰

김수철 내일 노래 듣기, 이야기 듣기


배창호 감독, 1984년 영화 「고래사냥」에 병태 역할로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끼를 발산했던 김수철은 이 영화에서 병태 역으로 캐스팅됐을 뿐 아니라 음악감독까지 맡았습니다.

 

당시 이 영화가 발표 될 무렵 발표했던 2집 앨범은 크게 히트하게 되는데, 이 앨범의 히트에는 영화도 한 몫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집에 수록 된 히트곡이 <못다핀 꽃 한 송이>와 <내일>에 이어 2집에는 영화 수록곡 젊은 그대, 나도야 간다 와 왜 모르시나 등의 히트곡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수철 내일 노래 듣기와 그의 이야기로 함께 합니다.

 

 

 

작은 거인 가수 김수철(나이 : 1957년 4월 7일 생 )은 기타리스트, 작사, 작곡, 편곡을 하는 싱어송라이터로, 밴드 리더, 음악 프로듀서입니다. 또한 영화 배우로 잘 알려진 영화, 고래사냥 (주인공 병태 역) 과 몇 편의 영화에 출연도 했습니다. 
 

1977년 그룹 퀘스천을 시작으로 1978년 작은거인(락밴드)을 거쳐 1984년 이용과 함께 활동했으며, 1980년대 후반 부터는 솔로가수로 활동했습니다.

 

70년대 말, 대학그룹 〈작은거인〉의 멤버로 김수철은 작지만 파워넘치는 목소리와 활기 넘치는 무대 매너로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작은 거인의 해체 이후 80년대 부터 솔로 가수로서 수많은 곡을 히트시키며 인기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또한 김수철은 대중음악을 하는 뮤지션이면서도 줄기하체 우리의 국악을 연구하고, 현대화하는데 누구보다 열성적이었으며, 또한 세계화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의 뮤지션으로 그의 실력과 공로를 인정받아 86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88 올림픽 과 2002 한일월드컵 개막식 에 이르기 까지 굵직 굵직한 국제적인 행사에 작곡과 음악 감독을 맡는 등 많은 공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수철의 대표적인 수상기록으로는 1983년 1집 솔로음반에 들어 있는 '못다핀 꽃 한 송이'로 이듬해 무려 16개상을 수상하는 진기록과 이후 '젊은 그대', '왜 모르시나', '나도야 간다', '내일'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면, 1984년 노래 김수철 내일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내일 동영상 출처 : 유튜브

 

김수철 내일 노래 가사

 

스쳐가는 은빛 사연들이 / 밤하늘에 가득차고
풀나무에 맺힌 이슬처럼 / 외로움이 찾아드네

별따라간 사랑 불러보다 / 옛추억을 헤아리면
눈동자에 어린 얼굴들은 / 잊혀져간 나의 모습

흘러 흘러 세월가면/ 무엇이 될까
멀고도 먼 방랑길을  / 나 홀로 가야하나

한송이 꽃이 될까  / 내일 또 내일

 

 

1983년 1집 수록곡 김수철 내일 노래 외 대표곡


1집 - 못다 핀 꽃 한 송이,
2집 - 젊은 그대 
       그대여, 못다핀 꽃 한송이, 왜 모르시나, 진정 떠나시면, 젊은그대, 나도야 간다, 완성의 꿈
3집 - 생각나는 사람
4집 - 못 잊을 사람
5집 - 안타까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