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운도 추억속으로 노래 듣기, 이야기

 

1983년 '이산가족 찾기' 캠페인으로 대한민국이 눈물바다를 였던 그때, 설운도는 혜성처럼 나타나 '잃어버린 30년'이란 곡으로 실향민의 애끓는 마음을 노래하며,  하루아침에 스타가 됐습니다.

 

이 곡은 최단 기간에 만들어지고, 최단기간에 히트한 곡으로 기네스북에도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잃어버린 30년의 히트 후에도 상당기간 무명의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그는 "추억속으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오랫동안, 송대관, 태진아, 현철 과 더불어 대한민국 트로트의 부흥을 이끌며, 4대천왕으로 불리며 사랑 받아 왔습니다. 오늘은 그의 대표곡 중 설운도 추억속으로 노래 듣기 시간을 그의 얘기와 함께 합니니다. 

 

 

 

지난 1월 17일 MBC 예능프로그램 '세바퀴'는 '가족 특집'에서 설운도와 그의 아들이 루민이 출연해  "아버지는 방송만 나왔다하면 냉랭해진다. 후폭풍이 장난이 아니고, 뒤끝이 길다"며 아버지의 행동을 폭로해 주변을 웃게 했습니다.

 

이에 설운도는 "나는 내 할 일 하고, 아들은 아들할 일 하면 되는 것"이라며 다시 한번 웃음 짓게 했습니다. 또한 그의 아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면, 그의 아내가 설운도의 모든 무대의상을 디자인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많은 멋진 의상에도 돈이 많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설운도(본명 : 이영춘)는 경남 부산 동래 출신으로 나이는 1958년 06월 23일 출생입니다. 1982년에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BS "신인탄생"에서 5주 연속 우승하며 가요계와 인연을 시작했으며, 1983년 기네스기록에도 오른 "잃어버린 30년"으로 단번에 스타가 됐으며,  제3회 KBS 가요대상 7대 가수상도 수상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소속사 문제와 함께, 히트곡 없이 정체기를 맞게 되고 4년 동안 한국을 떠나 일본에서 밤무대을 활동 주로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귀국 후 발표한 나침반, 다함께 차차차의 히트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트로트 가수 중 한명으로 인정 받게 됩니다.  그 외에도 그의 히트곡으로는 '추억속으로',  '여자 여자 여자'와 '사랑의 트위스트'  등 수많은 히트곡이 있습니다.

 

 

설운도는 현재도 꾸준히 왕성한 활동을 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나이가 들면 드는 대로 멋이 있고 그 속에 철학이 있어 많은 팬들의 사랑이 이어진다. 내가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힘이 있는 그 순간 까지 노래 할거다"라고 말을 남기며 노래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였습니다. 

 

 자, 그러면 설운도 추억속으로 노래 듣기를 시작합니다.

 

노래 추억속으로 동영사 출처 : 유튜브

 

설운도 추억속으로 노래 가사


야외전축 틀어놓고 너와 내가 /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갈래머리 단발머리 몽땅치마 / 휘날리며 주름잡던 그 시절 (추억속으로)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 오늘따라 너무나 보고싶네

가끔씩 생각나는 그리운 친구들 / 지금은 무엇을 할까
아직도 그때처럼 철없는 모습으로 / 멋지게 살아가고 있을까

야외전축 틀어놓고 너와 내가 /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갈래머리 단발머리 몽땅치마 / 휘날리며 주름잡던 그 시절 (추억속으로)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 오늘따라 너무나 보고싶네

뒷 동산에 올라가 너와 내가 / 밤새도록 춤을 추던 그 시절
꽃 반지를 살짝 끼워주며  / 첫 사랑을 고백하던 그 시절
그 모든 남자 친구들 그 모든 여자 친구들 / 오늘따라 자꾸만 생각나네

 


1999년 설운도 추억속으로 노래 외 대표곡

 

1900년대

잃어버린 30년 , 나침반 86 원점

마음이 울적해서 , 혼자이고 싶어요 
여자 여자 여자,  다함께 차차차, 
쌈바의 여인, 너만을 사랑했다, 사랑의 트위스트

 

2000년대

애인이 돼 주세요 , 갈매기 사랑 
춘자야 , 그런 여자 없나요

귀여운 여인, 장미같은 여자 
다시 한번만 보고싶다 내 사랑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