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i to jpg 파일 변환 쉬운 방법 알아볼까요?

 

어도비사(Adobe Systems Inc.)의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화일이 바로 ai 입니다. 첫 머리 글자를 따서 지어진것 같습니다. 이 파일 확장자에는 eps 도 있습니다. 

 

ai 또는 Adobe Illustrator는 Adobe Systems에서 개발 한 벡터 기반 드로잉 프로그램입니다. 이 파일 확장명은 단일 페이지 벡터 기반 도면을 EPS 또는 PDF 형식으로 나타냅니다.

 

초기 버전의 AI 파일 확장자는 EPS 파일이었습니다. 여기에서는 ai to jpg 즉, ai 확장자의 파일 변환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eps 확장자의 파일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jpg 파일로 변환하려는 이유는 편리하게 그림 파일을 제약없이 보고 관리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벡터기반 파일과 일반 그림 파일의 차이는 벡터기반은 아무리 확대를 해도 깨지고 않고 선명하게 본래 이미지 형태를 보존한다는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ai to jpg 파일 변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ai to jpg 변환 - 무료 변환 사이트 찾기

 

ai viewer 사이트에서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변환 만이 아니라 무료 보기도 가능합니다.

 

 

 

(위) 위는 바로 ai viewer 사이트 메인 홈페이지 화면 예시입니다. 이 사이트를 찾기 위한 위한 키워드 위에서 제시하는 것 처럼 ai viewer 라고 구글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 계속해서 상단 메뉴 예시에서 online convert ai to jpg 를 선택합니다.

 

 

(아래) 첫 번째 단계 :  아래는 실제 변환 작업을 위한 화면 예시입니다.

 

 

(위) step 1 , 첫번째 단계는 변환 작업을 위한 파일을 불러오기 하는 것입니다. "찾아보기" 파일을 불러 옵니다.

많은 종류의 벡터이미지 블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파일 형식은 .eps, .psd, .dds, .plt, .hpgl, .hgl, .pcx, .tga, .ai, .cr2, .nef, .crw, .raf입니다.

 

 

(아래) 두 번째 단계 :  아래는 ai to jpg , 즉 변환될 이미지 파일 형식을 선택

 

 

 

(위) step 2 두 번째 단계 :  위눈 즉 변환될 이미지 파일 형식(jpg, gif, png, tiff, bmp)을 선택하고 변환작업을 지시하는 단계입니다.

 

 

 

(아래) 세 번째 단계 :  아래는 ai to jpg , 변환된 이미지 미리보기, 사이즈 조정, 다운로드 단계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되면 미리 보기 화면(1)이 나타납니다. 리사이즈(RESIZE, 2) 기능을 통해서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는 크기 조정, 확대 또는 축소시에도 품질을 잃지 않고 지원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뷰어입니다. 그런 점에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jpg, png, gif 등으로 변환시키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편리한 만큼 잃는 것도 있다는 사실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