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투4' 이수지, 김고은 성대묘사 폭발 "아저씨 사랑해요"...유재석 감탄 -- 이수지가 김고은 성대모사로 유재석을 사로잡았다. 방송된 KBS2... 얼굴 묘사까지 해 유재석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MC들과 게스트들은 "목소리가 똑같다"며 이수지에 홀릭됐다.


위는 어는 방송사 기사의 일부입니다. 위에는 같은 의미의 표현을 두 개의 다른 표기법으로 쓰고 있습니다. 바른 표기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성대모사 (聲帶模寫) 입니다.

 

 

 


사람들이 성대묘사로 혼동하여 표기하는 이유는 모사라는 표현보다 묘사가 더 친숙한 표현이어서 입니다.

 

성대모사(聲帶模寫)는 자신의 목소리로 다른 사람의 목소리나 새, 짐승 따위의 소리를 흉내 내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예문보기


역대 대통령 성대모사와 흘러간 유행가 모창이 그의 장기이다.
동생의 특기는 유명인들의 성대묘사로, 눈을 감고 그 목소리에 귀기울이면 마치 실제 인물이 내 앞에 온 것처럼 느껴진다.
성대모사를 잘하다
출연자들은 마술, 비 보이 댄스, 국악 배틀, 각종 성대모사 등으로 다양한 장기를 선보인다.
OOO은 이번에도 갑자기 성대묘사를 시작해 엉터리지만 어쩐지 능숙한 태국어로 웃음 사냥꾼의 면모를 보였다.
이날 MC 김용만은 성대모사 1인자이자 인간 복사기인 정성호의 출연에
채빈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핑쿠 목소리 성대묘사를 선보였다.
해피투게더4'를 위해 준비한 특급 성대모사를 선보이며 명품 개그우먼의 면모를 톡톡히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노정렬 씨가 예전부터 대통령 성대모사 많이 하셨다는 것을 알게 됐다.
영상 속 정성호는 시작부터 서경석을 따라하며 성대묘사 실력을 뽐냈다.
안창환은 성대모사도 가능하다며 바비킴 모창을 선보였고,
그는 개인기 시간에 가수 박진영의 성대묘사를 '슬프면서 좋을 때', '너무 좋아서 짜증날 때', '너무 감동해서 짜증남'등 세 단계로 나눠서 묘사했다.
그는 실제로 언변 사투리, 액션까지 섬세하게 묘사한 윤계상의 연기는 수많은 패러디와 성대모사를 양산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