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관련

2종소형 면허 알아볼까요?

Mighty Blogger 2017. 2. 18. 16:16

2종소형 면허 알아볼까요?

 

운전면허 취득중에 2종소형 면허가 있습니다. 2종 소형이란 125cc 이하 이륜자동차를 가리킵니다. 보통 우리가 오토바이라고 하는 것이 해당되는 차량입니다.

 

그러나 오토바이가 125cc 이하일 경우 2종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그러나 1종 보통, 1종 대형, 2종 보통 운전 면허 소지자의 경우 면허시험 과정 중 신검, 학과, 주행이 면제되고, 기능시험만을 치르면 됩니다.

 

2종소형 운전 면허의 경우 시험절차는 학과시험(필기시험), 기능시험만을 치르면 되고 도로주행은 해당이 없습니다.

 

자, 그러면 면허취득을 자격 조건, 취득 절차, 시험 합격 점수, 기능시험 과정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2종소형 운전면허 학과시험(필기시험) 준비물 및 응시 수수료입니다.

 

 

2종소형 운전 면허 시험 자격은 만18세이상어야 하며, 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면허의 경우 만16세 이상이면 됩니다. 

학과시험(필기시험) 준비물은 응시원서(신체검사 완료 또는 건강검진결과서 조회·제출), 6개월 내 촬영된 칼라사진3.5X4.5cm(3X4cm 가능) 3매,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응시수수료는 2종소형 7,500원, 원동기는 5,000원 입니다.

 

 

2종소형 면허 기능시험 준비물 및 응시 수수료입니다.

 

 

기능시험의 경우 준비물은 응시원서,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접수시에는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자의 위임장이 추가 첨부되야 합니다.

 

 

2종소형 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및 절차입니다.

 

 

학과시험 합격점수는 60점 이상이며, 시험시간은 40분, 객관식 형태로 진행되며 시험종료 즉시 컴퓨터 모니터에 결과가 나옵니다.

 

 

2종소형 면허 기능시험 시험코스 및 합격점수입니다.

 

 

합격점수는 90점 이상이며, 수수료는 7,500원입니다. 시험코스에는 굴절코스, 곡선코스, 좁은길코스, 연속진로전환코스 이며 시험코스 순서는 운전면허 시험장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