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지 크기 줄이기 이렇게 하면 쉬워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미지(사진) 작업을 많이 하게 됩니다. 심지어 동영상이나 mp3 음성화일도 작업하게 되는데요. 합치거나 자르거나 하는 편집 외에도 사이즈를 줄이는 작업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미지(사진) 사이즈(크기) 줄이기는 블로그 포스팅의 로딩 속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스팅 로딩속도가 느린것을 참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사진의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먼저, 포토샵과 같은 유료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픽픽' 같은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픽픽'은 정말 심플하면서 많은 편리한 기능이 들어 있는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자주 이미지(사진) 편집 작업을 한다면 써보시길 권합니다. 물론 크기 줄이기도 매우 쉽습니다.

 

다음으로 윈도우 내부에 들어있는 '그림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이 그림판을 이용해 사진 사이즈 줄이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크기 줄이기 - 아래는 실제 사이즈의 원본 사진 입니다.

 

 

먼저 작업을 위한 원본 사진을 구합니다. (위 사진은 저작권 무료 자료입니다.)

 

 

이미지 크기 줄이기 - 아래는 그림판에 사진 불러들이기 입니다.

 

 

(위) 바탕화면에 있는 사진위에 마우스를 갖다 놓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프로그램" 메뉴가 나옵니다.

(위) 계속해서 연결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그림판"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 때 그림판을 클릭합니다.

 

(위) 정리하면, 사진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연결프로그램 --> 그림판 순서입니다.

 

 

 

이미지 크기 줄이기 - 그림판 실제 사진 작업

 

현재 이미지 사이즈 957 X 717 , 용량 902.4 kb

 

 

(위) 먼저 , 상단 메뉴에서 '크기조정'을 선택합니다.

(위) 계속해서 오른쪽 편에 나타난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메뉴를 이용합니다.

(위) 백분율 또는 픽셀 단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 유지"를 선택하면 가로 또는 세로 중 하나만 바꿔도 비율에 맞게 나머지도 변합니다.

 

 

이미지 크기 줄이기 - 실제 사진 사이즈 줄이기 결과

 

 

30%로 축소하였고, 이미지 용량은 135,kb 로 사이즈 288 X 216 으로 축소 변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